HOME > 커뮤니티 > 리뷰&사용기
리뷰&사용기 크로스오버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리뷰&사용기

65UH6050-TIO UHD 4K TV 65인치 사용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달팡 작성일18-03-28 22:42 조회239회 댓글0건

본문

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은 TIO사의 대형 UHD 4K TV  TIO 65UH6050 입니다.
벌써 많이들 알고 계시겠지만, 가성비 최고의 제품으로 유명한데요.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포장박스부터 어마어마하군요;; 생각보다 훨씬 큽니다. TIO사 로고는 언제봐도 귀엽네요^^.





이미 'L사'의 60인치 TV 가 있는 상태지만 안방으로 옮기고, TIO 65를 거실에 비치할 거에요^^; 






이제 한쪽으로 밀려난 'L사'의 TV ㅋㅋ

 

 






포장박스를 개봉한 모습입니다. 구성품은 매우 간단해요, TV본체와 리모콘 그리고 전원케이블, 저기 보이는 거치용 다리 두개 입니다. 





처음 느낀점은, '역시 TV는 크고 봐야한다' 였습니다 ㅋ 너무 크다 싶기도 했지만 보다보면 익숙해져 더 큰걸 찾게되죠^^ 포장 벗겨놓으니 저런모습입니다. 배송기사분이 기존세톱박스와 연결세팅 중이세요~








세팅완료! 일단, 크기비교 해볼까요? 왼쪽이 기존 60인치 TV 입니다. 한눈에 크기차이가 느껴지죠?
영화볼맛 나네요 ^^





테두리의 테이핑은 자리잡은 후에 떼고싶어 저리 두었던 건데요. 한가지 문제에 봉착했습니다 ;;;
TIO의 거치대 부분이 기존 TV와 달라 쓰던 티비다이(?)위에 올려놓을 수가 없었어요 ㅜㅜ
TIO의 양쪽 거치대 사이의 거리는 약 1400mm 입니다.  그러니 티비다이의 길이또한 그보다는 길어야 겠죠? 참고하시면 좋을듯 하구요 ^^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는지 보여드리기 전에, 화질 확인 한번 하고 가시죠. 역시 4K 입니다 ^^
해상도 3840x2060p 입니다. 







65인치 대형화면에서도 매우 밝고 선명함을 느낄수 있는데 아마도, 5,000,000:1의 동적명암비 지원350cd/m의 밝기때문인 것 같습니다.






쨘~~ 임시방편으로 거실 식탁의 벤치를 이용해서 자리를 잡아봤습니다 ㅋㅋ TV자체가 워낙 슬림해서 벤치의 폭이 얇은데도 별 문제가 없군요.  12mm 초슬림 베젤이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둘러져있던 테잎도 떼어내고 나니 이제야 간지가 나네요 ^^;;

아니면, 벽걸이 브라켓 시공이 가능한 베사 마운트홀(400x200mm)이 지원되기 때문에 깔끔하게 벽걸이로 설치하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인테리어에도 한 몫 합니다. 벽걸이형태로 설치한다면 좀더 깔끔할 수 있겠죠?^^




시원 시원 합니다. 제가 워낙에 영화광이라 크기도 크기지만 화질을 엄청따지는 편인데 만족스럽습니다.





저는 이미 사운드바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TV를 바꾸고 바로 연결만 해주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셋톱박스도 마찬가지 이구요.





TV를 장시간 시청하다보면 눈이 피로해 눈건강에 아무래도 안좋겠죠? 하지만, 플리커프리 기능이 지원되서 장시간 시청에도 시력보호와 눈의 피로감을 최소화해 줍니다.





4단계 업스케일링을 통해 일반영상을 UHD화질로 즐길수 있는데요,아래를 보시면 더 쉽게 이해되요.
화질, 색감,노이즈를 보정하여 일반영상을 UHD화질로 더욱 또렷하고 선명하게 볼수 있습니다.




뒷면입니다. 전면의 유광 프레임과 함께 본체는 매트한 블랙으로 마감되어 깔끔하고 멋지네요. 






TV 뒷부분에 이렇게 USB 포트와 HDMI 포트가 있습니다. HDMI같은 경우는 4개까지 꼽을수 있구요.







USB 삽입후 리모콘으로 '외부입력'을 선택후에 안에있는 폴더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안에 있는 영화를 재생시켜 볼까요?



파일을 선택하면 1,2초후에 바로 재생되고,리모콘을 이용해 재생속도/반복여부 등을 선택할수 있군요~








TIO는 10억7천만 컬러를 지원해 자연의 색감을 실감나게 전해주는데 
특히 다큐를 볼때 더욱 진가를 발휘합니다.





자연에 관한 다큐를 틀어봤습니다. 화질, 화면크기, 생동감... 압도적입니다.





수족관에 온듯합니다....






보이시나요? 선명함.. 화면뿐아니라 자막부분을 보시면 굉장히 깨끗하고 선명한걸 볼수있죠.
크로마서브 샘플링 4:4:4 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색상의 번짐을 최소화하고 문자의 가독성을 높여주는 기능을 하는것이죠. 때문에 PC와 연결하더라도 또렸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외국 영화를 볼때에는 자막이 또렷하니 훨씬 눈이 편안합니다.







또하나 확인해야 할 것이 바로 RGB 패널입니다. UHD TV를 PC와 연결해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RGB패널 체크를 꼭 해야하는데요, 일부 제품에서는 원가를 낮추기위해 RGBW 패널을 사용한다고 하니 꼼꼼히 체크하시는게 좋겠어요.





TIO의 리모콘 입니다. 나름 느낌 있죠? ^^





리모콘 말고도 TV아래쪽에 있는 버튼을 이용해 조작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영화 뿐만 아니라 TV드라마도 이런 화질에 광활한 화면으로 볼 수 있네요 !!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선명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삼성의 정품 A급 패널이 탑재 되어있기 때문인데요, SAV광시야각 패널이 좌우상하 어느각도에서 보더라도 왜곡없이 화면을 보여주는거죠.







큰 사이즈라서 그런지 채널 고르는것도 훨씬 편한 느낌이 드네요~





초고속 5ms(GTG)의 반응속도를 지하기 때문에 화면전환이 많은 액션영화, 스포츠경기 등에서 잔상없고 깨끗한 영상을 즐길수 있죠.





기능정리 한번 하고 가도록하죠 ^^





곧 월드컵이 시작되죠?!! 경기를 이 대형 화면으로 볼 생각하니 벌써부터 심장이 뛰네요 ㅋㅋ


지금까지 TIO의 65인치 TV 크로스오버 TIO 65UH6050 4K의 사용후기 였습니다.
집에서 편하게 TV로 영화나 스포츠 경기를 대형화면으로 즐기기 원하시는 분들에게 더할나위 없는 아이템이라 생각합니다!!


이 제품은 크로스오버존에서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