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리뷰&사용기
리뷰&사용기 크로스오버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리뷰&사용기

TIO 65UH6030 UHD 4K TV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달팡 작성일17-11-07 21:32 조회1,203회 댓글0건

본문

최근 TV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4K UHD TV를 생각하실 겁니다. 출시 초반에는 4K가 굉장히 고가였지만 가격이 많이 낮아지고 대중화 되었기 때문인데요. 이런 마당에 굳이 4K UHD를 선택하지 않을 이유는 없겠죠?? 그렇다면 다음으로 고민할 사항은 몇 인치가 적당할지, 또는 대기업 제품인지 아님 가성비 좋은 중소업체 제품인지를 결정해야 합니다. 
저는 여기서 가장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물론 자금사정이 여유가 있다면 대기업 제품을 선택했을지 모르지만 아이들도 쑥쑥 커가고, 돈 들어갈 일도 차츰 많아지면서 브랜드 보다는 가성비를 따지게 되었죠.

 

품질도 좋은데 가격까지 괜찮은 제품없을까 하다가, 이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녀석을 찾게 되었습니다. 바로 크로스오버 TIO TV 인데요. 품명은 65UH6030 입니다.
중소업체 제품이지만 4K에 최적화 된 삼성의 A급 프리미엄 정품 SVA 패널을 사용했음에도 가격은 대기업 제품의 절반도 안되는 수준이니.. 그야말로 금상첨화라고 할 수 있겠죠.
게다가 특가 할인중이라 더더욱 싸게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드디어 배송이 왔는데요. 오기 전에 기사님께서 연락 오셔서 편한 시간에 맞춰 주셨습니다~!! 워낙 커서인지 설치기사님이 두분이 오셨는데요. 저희 와이프랑 보자마자 놀랬습니다~! 65인치 정말 크네요^^

이렇게 UHD가 큼지막하게 써 있구요. 각종 특징들이 보기 쉽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조심스럽게 개봉해 봅니다.

기사님 두분이서 들어야 할 정도로 정말 큽니다. 65인치 정도는 돼줘야 영화 볼 맛 나겠죠?^^

이제 다리를 조립해 주시고 있는데요. 좌우로 두개의 스탠드가 있구요. 메탈로 되어 있어서 아주 튼튼하구요. 무광처리 되어 있어서 세련된 맛도 납니다. 개인적으로 메탈은 역시 무광이라고 생각합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기사님께서 케이블 연결까지 해주고 계시네요. B TV랑도 연결 시켜주시고~

자 이제 모든 셋팅이 완료되었습니다. TV다이가 결코 작은게 아닌데요. 65인치 TV가 올라가니 정말 조금해 보이는군요^^;; VESA 마운트 홀을 지원하니 벽걸이를 하고 싶었으나, 소파를 우측에 두고 TV 맞은편은 바닥에 앉아서 보도록 배치하다보니.. 적정 각도를 생각해서 스탠드로 놓았습니다. 벽걸이까지 했음 정말 멋졌겠죠?^^

애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도 테스트해봤구요.

4K 영상이 아니지만, 별도의 조작없이 자동으로 4K급 영상으로 볼 수 있도록 업스케일링 기능을 지원한다는게 포인트 입니다. 실제 4K영상을 재생하면 그 선명도는 이루 말할 수 없겠죠.^^

특히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다이노코어 시즌3 를 65인치로 틀어주니.. 어찌나 좋아하던지요. 거의 영화관이 따로 없겠더라구요. 10억 7천만 컬러를 지원한다고 하니 색감이 정말 예술입니다!!^^

이렇게 측면에서 봐도 선명한거 보이시죠?? SVA 광시야각 패널이기 때문인데요. 무려 178도의 넓은 시야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드러운 곡선의 스탠드. 크로스오버 TIO의 세심한 퀄리티 보이시죠. 뿐만 아니라 굉장히 얇은 슬림베젤을 채택하여 인테리어 효과까지 만점이니 대기업 제품 부럽지 않습니다.

어때요? 무광블랙.. 심플하고 멋지지 않나요?

사진에는 다 담기지 않지만 정말 선명함을 느낄 수 있어요. 부드럽고 깔끔하게 재생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건 바로 MSTAR 칩셋을 탑재했기 때문입니다. 4K도 중요하지만 어떤 칩셋을 사용했는지가 굉장히 중요하니 꼼꼼히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설정화면을 들어가게 되면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그 중 영상으로 들어가시면 영상모드 / 색온도 / 화면 크기 / 노이즈 제거 / 다이나믹 명암 / 색상 범위 / 업스케일링 / Super Resolution 을 개인에 맞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업스케일링을 껐다 켰다 해봤는데요. 역시 업스케일링 기능이 없다면 흐리멍텅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마지막으로 4K 영상보기..

우측상단에 보이시는 것처럼 4K UHD 영상을 드디어 보게 됐습니다. 요즘엔 드라마등 각종 프로그램에서 UHD라고 뜨는 것들이 많이 보입니다. 어떤가요? 기존 화면들과는 확연히 다른게 보이시죠. 마치 영화를 보듯한 생생하고 또렷한 화질입니다.

사진으로는 실제로 보는것 만큼 담을 수 없지만 다른 화면들과 비교해 보시면 어느정도 충분히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햇빛이 쨍쨍한 낮에 촬영을 했음에도 이렇게 선명하네요. 커텐을 치고 보면 빛 반사가 없어져 영화관이 따로 필요 없을 정도 입니다. 깜빡임 현상을 없애주는 플리커프리와 눈에 해로운 장파장이 나오는 블루계열의 빛을 낮춰주는 로우 블루 라이트 역시 지원해주니 눈의 피로역시 덜합니다.

 

마지막으로 4K UHD TV 구매를 고려중이신 분들이라면 삼성의 정품 SVA패널을 사용하고도 대기업의 절반도 안되는 가격으로 65인치를 구매할 수 있는 가성비갑 크로스오버 UHD TV를 구매해보시길 추천드리며, 크로스오버 TIO 65UH6030 UHD TV 사용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